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남대서양 화물선 침몰 진행상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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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표윤 작성일17-04-17 11:35 조회24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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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jpg

스텔라 데이지호는 지난 달 3월 26일 브라질 구아이바에서 중국으로 출항한 26만톤급 광탄선이야.보통 선박의 수명기준을 25년으로 잡는데 93년도에 건조된 유조선을 철광석 싣는 배로 개조하여 운항하는 상당히 오래된 노후선이지. 26만톤은 대충 배의 무게+배가 실은 짐의 무게를 나타낸다고 보면 되는데 저 정도 크기면 선미에서 선수까지 200m~300m 되는 상당히 큰 대형선이야.



2.jpeg

(데이지호의 침몰 추정장소)

문제는 출항 5일 후인 31일 경 발생했어. 선내 와이파이를 통해서 한국의 본사에 카카오톡으로 선장이 본선침수 사실을 전해왔어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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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카카오톡 보고, 인마셋은 선박위성전화)

그리고 4시간 뒤에 브릿지에 달려있는 자동 구조신호 장치(물 속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신호를 보내는 장치야.브릿지는 배의 거의 꼭대기인데 여기에 달린 구조장치가 작동했다는건 배가 침몰했다는 걸 의미해)가 작동해서 근처 선박들과 인근연안에 긴급상황이 알려졌어.

배에는 한국인 사관 8명, 필리핀 부원 15명 총 23명이 승선 중이고 4월 2일 현재 배에 장비된 2개의 라이프보트(구명정) , 4개의 라이프레프트(구명벌) 총 6개 중 5개를 찾았지만 그 중 필리핀인 2명이 탄 구명정 1개를 제외하고 사람이 발견되지 않았고, 남은 구명벌 1개를 찾기위해 노력중이야. 해수부와선사는 사고해역 인근 국가와 협조를 요청해 계속 구조작업에 노력하고있어.

급하게 써서 두서가 없긴한데 큰 사건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고 이역만리 망망대해에서 고생하다 사고난 선원들의 무사귀환을 같이 기도해줬으면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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